핵심내용:

연준이 기준금리를 25bp 인하했으며 12월 1일 양적긴축을 종료한다고 확정했다.

금리 인하와 새로운 유동성 공급은 투자자들을 암호화폐와 같은 고위험 자산으로 다시 이끄는 경우가 많다.

비트코인은 보통 FOMC 회의 이후 하락세를 보인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음 회의가 열리기 전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HYPER, $BEST, $ASTER와 같은 프로젝트들이 자본이 온체인으로 다시 회전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연준이 또다시 브레이크를 밟았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어제 10월 29일 회의에서 연준 금리를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해 4%로 낮추기로 의결했다. 이는 2025년 들어 두 번째 금리 인하로, 완화적 정책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장 명확한 신호로 평가된다.

하지만 두 명의 위원이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제프리 슈미드는 금리 인하에 반대했고, 스티븐 미란은 50bp의 더 큰 폭 인하를 주장했다. 그러나 시장은 이번 결정의 메시지를 명확히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긴축 시대가 끝났고 유동성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중앙은행은 12월 1일부로 양적긴축(QT)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사실상 양적완화(QE)로 가는 문을 다시 열어주는 것이다. 이는 연준이 더 이상 시스템에서 자금을 빼내지 않는다는 의미다. 대신 연준은 국채에 해당 자금을 투입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금융 시스템으로 더 많은 현금이 유입되며, 결과적으로 차입 비용이 낮아지고 투자자들이 주식, 금, 암호화폐 같

See Full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