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갖고 싶어하는 암호화폐라는 비트코인의 지위에 대해선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오늘날, 규모를 막론하고 모든 투자자들은 각자 자신의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경주하고 있으며,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의 스트래티지(Strategy)가 629,376 $BTC와 함께 그 중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상위 비트코인 보유자들 중에는 친숙한 이름도 섞여 있는데, 트럼프 대통령 소유의 트럼프 미디어(Trump Media)와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테슬라(Tesla)다.
기업과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의 이처럼 상당한 관심이 $BTC가 새로운 고점까지 상승하는 데 한 몫 했다. 미국의 친암호화폐 정책 또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BTC를 위한 디파이 지원 레이어 2 신규 코인 프로젝트인 비트코인 하이퍼(Bitcoin Hyper, $HYPER) 가 현재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비트코인이 호황기를 맞이하며 강세장을 이끄는 동안, 이러한 업스케일링 솔루션이 커뮤니티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 안전하지만 느리다
비트코인이 2009년 처음 세상에 등장했을 때, 금융 업계를 영원히 바꿔 놓았다. 블록체인 기술의 사용으로 투명성이 확보됨으로써 누구든지 보안 확보는 물론 트랜잭션을 인증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트랜잭션 기록의 변조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탈중앙화된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에 어떠한 중앙 통제 권력도 없다. 그 대신 노드 네트워크가 트랜잭션 검증을 도왔다.
하지만, 이러한 셋업에는 내재적인 문제가 있다. 바로 트랜잭션 속도다. 비트코인